지속적이고 반복 가능하며 정확도 높은 ‘애저’ 서비스 관리 제공

▲ ‘애저 익스퍼트 MSP’ 로고

[아이티데일리]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네트워크(Microsoft Partner Network)의 ‘애저 익스퍼트 MSP(Azure Expert MSP)’ 최고 등급을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에 따르면 ‘애저 익스퍼트 MSP’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네트워크의 프로그램 중 가장 엄격하고 취득하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재 전 세계에 단 35곳만 취득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MSP(Management Service Provider)가 인력, 프로세스, 기술 등의 전반적인 분야에서 IT서비스 매니지먼트 역량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통과했고, ‘애저’에 관해 지속적이고 반복 가능하며 정확도가 높은 관리 능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증명한다.

전통적인 MSP가 인력 및 프로세스에 중점을 두는 반면에 ‘애저 익스퍼트 MSP’는 자동화 및 ‘데브옵스(DevOps)’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어 데브옵스/시스옵스(DevOps/Sys-Ops) 부분에서 전문가들이 클라우드 솔루션을 설계하고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어야 취득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애저 익스퍼트 MSP’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골드 클라우드 플랫폼’ 역량 및 최소 15개 이상의 ‘애저 프로페셔널’ 자격 보유, 월 일정 수준의 수익 창출, 애저 고객 성공 사례 제공, 타 기관의 엄격한 인증 프로세스를 통해 안전하고 자동화된 매니지드 서비스 프로세스 및 도구의 존재 유무 검증 등 총 9가지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취득 이후에도 등급 유지를 위해 MS의 지속적인 감사와 평가가 이뤄진다.

베스핀글로벌은 이미 ‘MS 골드 클라우드 플랫폼 파트너’, ‘MS 골드 호스팅 파트너’, ‘MS 골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파트너’, ‘MS 골드 윈도우&디바이스 파트너’의 4가지 골드 등급과 72개 이상의 마이크로소프트 인증자격을 갖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최적 관리 플랫폼인 ‘옵스나우(OpsNow)’를 자체 개발, 운영하면서 2016년 이후 현재까지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약 300개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 베스핀글로벌이 보유한 4가지의 마이크로소프트의 골드 파트너

베스핀글로벌은 ‘애저 익스퍼트 MSP’ 선정과 함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노력과 높은 퍼포먼스, 애자일(Agile) 환경 지원, 클라우드 라이프사이클 제공, 비즈니스 성과 관련 퍼포먼스 모니터링 및 관리 기능 제공 등의 부문에 대한 노력을 더욱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이번 ‘애저 익스퍼트 MSP’ 취득을 통해 베스핀글로벌의 수준 높은 애저 서비스를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게 됐다. 고객이 다양한 비즈니스를 만족시킬 수 있는 파트너사를 찾는 데 중요한 지표가 될 것으로 생각하며, 최고등급의 수준에서 항상 최고의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