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정신 및 창업의도 분야 등에서 연구 활동 공로 인정받아

▲ 박철우 부산가톨릭대 교수
[아이티데일리] 부산가톨릭대학교(총장 김영규)는 지난 31일 박철우 부산가톨릭대학교 응용과학대학 소프트웨어학과 교수가 영국 에메랄드 퍼블리싱(Emerald Publishing)의 ‘2018 하일리 커멘디드 어워드(2018 Highly Commended Award)’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일리 커멘디드 어워드’는 전문 학술지를 50여년간 출간해온 英 에메랄드 퍼블리싱에서 매년 전세계 우수한 연구업적과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수상자는 철저한 블라인드 리뷰 과정을 통해 선정된다. 박철우 부산가톨릭대 교수는 기업가정신과 창업의도 분야에서 연구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받게 됐다.

박철우 교수는 대우조선해양에서 근무했고, 1990년 기술벤처를 창업했다. 이후 부산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2015년 부산가톨릭대 교수로 부임했다, 기업가정신, 4차 산업혁명과 기술혁신, TRIZ 교육, 창의성 분야에서 연구를 수행해 여러 편의 학술논문과 다수의 국내외 특허 출원 및 등록 등 연구 성과를 내고 있다.

박철우 교수는 이와 같은 업적을 인정받아 국내에서는 ICT 특허경영(대상 수상,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표창), 한국창업학회 우수논문상(2016), 부산광역시장(직무발명가) 상(2017)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