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클라우드 솔루션24 공동관’ 참여

 
[아이티데일리] 협업 및 클라우드 전문기업인 가온아이가 8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8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이하 소프트웨이브)’ 에 참가한다.

올해 소프트웨이브(Softwave)는 ‘AI Everywhere, Smarter World’ 라는 주제로 AI·스마트시티·블록체인·가상현실(VR)·자율주행 등 최근 주목받고 있는 분야는 물론 패키지SW, 시스템통합(SI), 헬스케어, 교육용SW, 게임 등 SW 융합 전 부문에 걸친 기술이 소개된다.

가온아이는 ‘클라우드 솔루션24’ 공동관 전시에 참가해 클라우드 협업 솔루션 제품을 사용자가 직접 체험하고 사용해볼 수 있도록 시연을 진행하며, 9일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소프트웨이브 2018 서밋’에서 클라우드 협업솔루션의 업무 활용방안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솔루션 24’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개설된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다. 국내 각 산업분야에서 인정받은 다양한 국산 상용SW솔루션을 멀티 클라우드 환경으로 공급해, 사용자는 사용하고자 하는 컴퓨팅 자원에 대해 24시간 365일 관제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클라우드 솔루션24에 탑재된 가온아이 ‘ezEKP365’는 클라우드에서 업무에 필요한 전자결재, 메일, 게시판 등의 그룹웨어 기능을 담아 제공하는 클라우드 협업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상에서 제공해 별도의 구축없이 경제적인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온아이 관계자는 “최근 52시간 근로시간 단축, 최저임금 상승 등이 이슈가 되면서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며 “도입 및 관리가 편리하면서 언제 어디서든 업무 공간에 접근해 일을 처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업무 솔루션을 통해 업무 효율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고 말했다.

한편 소프트웨이브 클라우드 솔루션 24 공동관에는 클라우드 솔루션 24 마켓에 탑재된 메타빌드, 비젠트로, 에이치투오 등의 업체가 참가해 다양한 클라우드 제품을 시연하게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