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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BP, 데이터 분석 및 관리 상품 라인업 강화분석 서비스 2종 및 계정 활동 로그 관리 서비스 출시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는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클라우드 하둡(Cloud Hadoop)’을 비롯한 신규 상품 3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클라우드 하둡’은 빅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오픈소스 기반 분석 서비스로, 여러 컴퓨터를 하나로 묶어 대용량 데이터를 저장하고 빠르게 정보를 분석할 수 있다. 또한 컴퓨팅 노드의 수를 원하는 만큼 쉽게 늘리고 축소할 수 있기 때문에 빅데이터 분석에 소요되는 시간과 인프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대용량 데이터를 오브젝트 스토리지에 저장할 수 있어 원활한 분석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NBP는 대규모 분산 시스템 성능분석 서비스 ‘핀포인트(Pinpoint)’, 계정 활동 로그 관리 서비스 ‘클라우드 액티비티 트레이서(Cloud Activity Tracer)’도 함께 출시하며 데이터 분석 및 관리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핀포인트’는 자바(java)로 된 복잡한 계층의 프로그램을 모니터링하며 성능을 분석하고 문제 발생 지점과 병목 구간을 진단해 시스템 품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품이다. 또한 ‘클라우드 액티비티 트레이서’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계정 활동 로그를 수집 및 관리하는 서비스로, 이용자가 클라우드 인프라와 관련된 작업 이력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손쉽게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한상영 NBP 클라우드 서비스 리더는 “지속적으로 빅데이터와 관련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상품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올 하반기에 출시가 예정돼 있는 인공지능(AI), 딥러닝 관련 신규 서비스 출시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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