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3Q.ai’ 플랫폼 기반 서비스팩 제공…기업 및 기관 업무 효율성 향상

 
[아이티데일리] 티쓰리큐(대표 박병훈, 이하 T3Q)는 자사 ‘T3Q.ai’ 플랫폼 기반의 비정형 문서자동분류, 미디어판별시스템 등 2가지 신규제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T3Q.ai’ 플랫폼은 인공지능(AI)을 현업에 구현할 때 별도의 개발 작업 없이 알고리즘 설정만으로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며, 고객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를 개발하는 주문형 서비스(On-Demand Service) 생산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에 맞는 다양한 AI 서비스팩을 쉽고 빠르게 커스터마이징해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팩 제공의 일환으로, 티쓰리큐는 ▲AI 기반 비정형문서분류 시스템 ‘도큐-클래스파이어 온 T3Q.ai(Docu-Classifier on T3Q.ai)’ ▲미디어 판별시스템 ‘미디어 클래스파이어 포 T3Q.ai(Media-Classifier for T3Q.ai)’ 등 두 가지 신규 솔루션을 추가로 개발해 출시했다.

‘도큐-클래스파이어 온 T3Q.ai’는 비정형 문서들을 자동으로 분류해 업무 담당자들에게 배분해주는 시스템이다. 딥러닝 기반으로 문서 유형을 학습해 카테고리별, 대중소 그룹별, 업무별, 특성별로 분류함으로써 기업이나 기관의 업무 효율을 향상시킨다.

또한 이미지판독 및 동영상추적시스템 ‘미디어 클래스파티어 포 T3Q.ai’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딥러닝 기반으로 학습해 얼굴, 설계도면, 패션, 인테리어 제품을 인식하거나 객체를 타깃팅해 추적할 수 있다. CCTV 화면 내의 상황과 설비를 인식해 이상유무를 가려내는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T3Q 측은 “T3Q의 AI 플랫폼과 서비스팩들을 활용하면 각 산업분야에 적합한 AI를 적용해 현업 담당자의 업무를 보다 짧은 시간 안에 정확히 처리할 수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비정형문서분류시스템 및 미디어판별시스템 이외에도, ‘T3Q.ai’는 실시간 빅데이터·AI 플랫폼과 AI 기반의 예지정비시스템, 보안예측검증시스템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