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인재 육성, 교육생에게 취업기회도 제공

▲ 위세아이텍은 IT취업전문 교육기관 구디아카데미와 MOU를 체결하고,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에 본격 나섰다. 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오른쪽)와 이승엽 구디아카데미 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빅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전문 기업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은 최근 IT취업전문 교육기관 구디아카데미(대표 이승엽)와 MOU를 체결하고,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위세아이텍은 빅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데이터품질 분야의 선두기업으로 구디아카데미에서 훈련 중인 빅데이터 기반 SW개발자 양성과정 훈련생들과 실무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며 채용을 위한 본격적인 관계를 형성할 계획이다.

구디아카데미는 2016년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로 지정 받아 빅데이터, IoT, 스마트팩토리 등 4차 산업혁명에 관련된 직업 훈련을 진행하는 IT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번 업무협력 체결 주요내용은 ▲산업체간 연구·개발, 기술자문 등 협력체제 확립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교육과정 및 산업체 중심의 교육과정 개발 참여 ▲인력 및 기술·산업 정보 상호제공 ▲인적자원의 교류 및 교육 등에 관한 사항이다.

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는 “이번 구디아카데미와의 협약체결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빅데이터 플랫폼 개발에 필요한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게 되었다”며 “위세아이텍 입사를 희망하는 교육생들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