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MSP기업 최초로 국제 ISO인증, 국내 ISMS 인증 모두 획득

 
[아이티데일리]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로부터 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받았으며, 클라우드 MSP기업 중 처음으로 국제 ISO인증과 국내 ISMS 인증을 보유한 기업이 됐다고 11일 밝혔다.

ISMS는 기업이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수립, 관리, 운영하는 정보보호 관리 체계가 인증기준에 적합한지를 심사하고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관리, 감독하고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 3곳에서 인증서를 발급하고 있다.

ISMS 인증을 받은 기업은 정보보호 위험관리를 통한 비즈니스 안정성을 제고하고, 정보보호에 관한 법적 준거성을 확보하며, 대외 이미지 및 신뢰도가 향상되는 효과를 얻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다양한 클라우드 플랫폼의 매니지드 서비스 지원에 대해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국내 클라우드 MSP 기업 중 처음으로 국제 정보보호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인증인 ‘ISO27001’과 국내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ISMS) 모두를 보유한 기업이 됐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또한 이번 인증은 정보보호관리체계 관리과정 5개 분야, 정보보호대책 13개 분야의 총 104개 인증기준(세부 항목 253개)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만족시키면서 인정을 받았다. 특히, 자체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인 ‘옵스나우(OpsNow)’가 매니지드 서비스의 운영 도구로 함께 인증을 받으면서 신뢰도 높은 소프트웨어 플랫폼임을 증명받았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다양한 환경의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본사의 서비스와 관리 플랫폼인 ‘옵스나우’에 대해 정부기관으로부터 안정성과 신뢰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클라우드 MSP기업 중 유일하게 정보보호관리체계에 관한 국제, 국내 인증을 받은 기술력과 운영능력을 바탕으로 공공시장과 기업시장에 글로벌 수준의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