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4
뉴스홈 > 비즈니스IT
메조미디어-인사이더, AI 기반 디지털 광고 위해 ‘맞손’고객 이탈 감지, 맞춤형 홈페이지 구성 등 AI 기술 기반 광고·마케팅 솔루션 제공

   
 
[아이티데일리] 메조미디어(대표 이성학)는 인사이더와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광고’를 위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메조미디어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용자가 광고주의 웹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때 발생하는 클릭·검색·구매 등 행동 데이터를 AI 기반으로 분석, 방문자에게 최적화된 콘텐츠와 광고, 마케팅 솔루션 제공에 나선다.

광고주가 보유한 웹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의 비식별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해 ▲상품추천 및 웹사이트 광고 ▲푸시 알람 ▲광고 이메일 ▲구글 ‘크롬’ 브라우저 메시지 등 고도화된 마케팅 기술을 적용하고, 사용자 데이터 기반 디지털 광고 등 혁신적인 광고 상품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인사이더는 광고주가 보유한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딥러닝 및 머신러닝 기술로 분석해 개인별 최적화된 마케팅 기술을 제공하는 ‘Mar-테크(Marketing Technology)’ 분야 전문 기업이다. 특히 AI를 활용해 ▲고객 이탈 행동 감지 후 광고 노출 ▲고객 행동 분석을 통한 향후 행동 예측 ▲고객 성향 파악에 따른 웹페이지 메뉴 및 카테고리 구성 등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메조미디어는 향후 자체 보유한 3,500만 이상의 사용자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 ‘데이터맥스(Data Max)’와 인사이더의 기술을 연동해 ▲광고 타기팅 ▲광고 효과 측정 ▲광고 도달률 등의 영역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김진규 메조미디어 상무는 “마케팅 자동화 시장은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며, 이에 따라 어도비나 오라클 등 광고 기술과 마케팅 기술을 통합해 운영하는 글로벌 기업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특히 국내 디지털 광고업계에서는 광고주의 실질적 성과와 연계되는 ‘퍼포먼스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여백
여백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