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 제품군 최신 업데이트 내역 소개…실제 구축 사례 통해 현장 노하우 공유

▲ 지티원이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2018 지티원 커스터머 데이’를 개최했다.

[아이티데일리] 지티원(대표 이수용)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2018 지티원 커스터머 데이’를 13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티원의 SW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사 및 사업 파트너사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 1부에서 이수용 지티원 대표는 창립 이후 10년 동안 지티원이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성장해온 과정과 성과에 대해 설명하고, 또 한 번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펼칠 전략을 공유했다. 또한 장기적으로 관계를 맺어온 5개 파트너사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수용 대표는 “지난 10년 동안 외형적으로는 두 배 정도의 성장을 달성했고, 내용적으로는 최근 3년간 110억 원 이상의 누적 해외 수출과 일본·중국·북미 등 해외 사업 파트너십을 튼튼하게 구축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며, “중단 없는 연구개발 투자를 통한 기술 경쟁력의 지속적인 강화, 해외 수출 다각화를 통한 시장의 확대, 클라우드 서비스의 중장기적 확대 등을 통해 새로운 10년을 향한 도약의 길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행사 2부 첫 번째 세션에서는 ▲영향분석 솔루션 ‘체인지마이너’ ▲소스 코드 품질 분석 솔루션 ‘코드프리즘’ ▲시큐어 코딩 솔루션 ‘시큐리티프리즘’ ▲시스템 갭(Gap) 분석 솔루션 ‘갭마이너’ ▲형상관리 솔루션 ‘체인지플로우’ 등 지티원의 애플리케이션 거버넌스 제품군의 업데이트 된 기능들이 데모와 함께 소개됐다. 금융권 고객 사례를 통해 영향분석 솔루션의 실제 적용 노하우를 살펴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 백운기 지티원 상무가 자사 애플리케이션 거버넌스 제품군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 ‘메타마이너’ ▲데이터 품질 관리 솔루션 ‘디큐마이너’ 등 데이터 거버넌스 제품군의 최신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또한 ‘통합 데이터 거버넌스 체제 기반의 기준정보 관리’, ‘데이터 계보 관리 시스템 구축 모델’ 등 현장에서 새롭게 등장한 데이터 거버넌스 관련 시스템 구축 동향을 공유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자금세탁방지 솔루션 ‘AML익스프레스’ ▲자금세탁위험평가 솔루션 ‘RBA익스프레스’ 등 지티원의 금융 컴플라이언스 분야 제품군이 데모와 함께 소개됐다.

아울러 이 날 행사에서 소개된 중요 SW 제품들의 데모 부스를 통해 세미나 참석자들이 제품을 체험해보고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국내 중소 SW기업이 꾸준한 기술 개발과 투자를 통해 해외 시장에서 성과를 내며 성장해 나가는 모습이 인상적”이라면서, “다른 기업들의 거버넌스 및 컴플라이언스 구축 사례를 통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