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스마트 시스템 통한 에너지 절감 사례 등 인정받아

▲ 김군호 에어릭스 대표(왼쪽에서 3번째)가 ‘2018 IoT 어워드’에서 과기정통부 표창을 수상했다.

[아이티데일리] 에어릭스(대표 김군호)는 ‘2018 사물인터넷(IoT) 진흥주간’의 일환으로 진행된 ‘2018 IoT 어워드’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에어릭스는 스마트 팩토리 운영을 위한 IoT 시스템을 개발, IoT 스마트 집진기의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 및 절감을 달성한 사례와 사물인터넷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에어릭스의 IoT 시스템은 스마트폰·PC·태블릿 등 휴대용 디바이스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산업현장 설비의 고장 이력을 관리하는 스마트 정비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 집진기 ‘ISDC(IoT Smart Dust-Collector)’ ▲농·수·축산용 냉동·냉장창고 관제 시스템 ‘iFAMS(IoT Frozen Air Management System)’ ▲IoT 범용 모니터링 시스템 ‘iUMS(IoT Universal Monitoring System)’ 등은 IoT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모듈과 센서를 장착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에너지 절감과 성능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김군호 에어릭스 대표는 “에어릭스의 IoT 스마트 시스템의 기술력과 그 동안의 성과 사례를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IoT 스마트 시스템 보급에 앞장서 모든 산업분야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