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 가격대에 엔터프라이즈 기능 포함, 설치 및 관리 편의성 갖춰

[아이티데일리] 델EMC(Dell EMC)가 중소기업을 위한 차세대 엔트리급 스토리지 ‘델EMC 파워볼트 ME4(PowerVault ME4)’ 시리즈를 20일 발표했다.

델EMC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파워볼트 ME4’ 시리즈가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을 포함하고 간편한 설치 및 관리가 가능해, 기업이 IT를 현대화할 수 있는 쉽고 빠른 길을 제시한다고 설명했다.

▲ 델EMC 엔트리 스토리지 ‘파워볼트 ME4024’ 제품이미지

스토리지 시장의 강자 델EMC는 엔트리급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발표된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IDC 보고서에 따르면, 델EMC는 엔트리급 기업용 스토리지 부문에서 31.6%의 점유율(2018년 1분기, 매출 기준)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2위부터 7위를 합친 것보다 높은 수치다. ‘파워볼트’ 시리즈는 델EMC의 대표 엔트리급 스토리지로, 전 세계에 40만 대 이상이 설치됐다.

델EMC의 새로운 ‘파워볼트 ME4’ 시리즈는 IT인프라에 대한 요구치는 높지만 예산과 지원 인력의 한계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최적화됐다. 엔터프라이즈급 기능과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면서 합리적인 가격대를 유지하고, 설치와 사용까지 간편하게 설계돼 중소기업들의 부담을 줄이고 IT 현대화를 이끈다는 설명이다. 이전 델EMC 엔트리급 시스템과 비교해서도 용량, 성능, 단순성 및 기능면에서 대폭 개선했다. 드라이브를 75% 늘려 물리적 스토리지(raw storage) 용량을 122% 향상했으며, 읽기 IOPS(초당입출력횟수) 성능은 최대 4배 개선했다.

델EMC ‘파워볼트 ME4’ 스토리지는 비디오 보안감시, HPC(고성능컴퓨팅), 가상화 및 데스크톱 가상화(VDI), 엔트리급 SAN, 저비용 스토리지 통합, 비디오 편집, NoSQL(Not only SQL, 비관계형 DBMS) 데이터베이스, DAS 및 OEM 솔루션과 같은 다양한 블록 기반 스토리지 활용 사례에 적합하다.

▲ 델EMC 엔트리 스토리지 ‘파워볼트 ME4084’ 제품이미지

델EMC ‘파워볼트 ME4’ 시리즈는 ▲유연한 어레이 설정 ▲엔터프라이즈급 용량 및 성능 ▲올인클루시브 소프트웨어 ▲싱글 벤더 통합 등의 엔터프라이즈급 성능 및 기능을 제공한다. 델EMC에 따르면 ‘파워볼트 ME4’ 시리즈는 모든 측면에서 사용 편의성을 고려해 설계돼 고객이 15분 만에 설치 가능하며, 하이브리드나 올플래시 스토리지를 구성하고 데이터 저장을 시작하는 데도 추가 15분밖에 걸리지 않는다.

새로운 HTML5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관리가 쉽고, 어디서든 웹브라우저를 통해 스토리지 프로파일과 네트워크 연결을 구성하거나 관리할 수 있으며, 필요한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다. 이밖에 모든 ‘파워볼트 ME4’ 시리즈 스토리지 컨트롤러는 듀얼 코어 인텔 브로드웰(Intel Broadwell) 프로세서를 탑재하며, 각 어레이는 파이버 채널, iSCSI 및 SFP+, SAS 호스트 연결성을 포함한 다중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