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니, 홈쇼핑 패션 PB 상품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발표

▲ 버즈니 홈쇼핑 패션 PB 상품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인포그래픽

[아이티데일리] 홈쇼핑 패션 자체브랜드(PB) 상품에 대한 홈쇼핑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구매 경험자의 89.8%는 재구매 의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이용자 9,952명을 대상으로 홈쇼핑 패션 PB 상품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를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버즈니 조사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76%는 홈쇼핑 패션 PB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었으며, 이들 중 38.9%는 패션 PB 상품에 대해 만족한다고 답했고, 57.4%는 보통, 불만족은 3.7%였다.

홈쇼핑 패션 PB 상품의 장점으로 ▲합리적인 가격(42.1%) ▲좋은 품질(33.9%) ▲무료반품(16.5%) 등이 꼽혔다. 가장 관심도가 높은 홈쇼핑 패션 PB는 ‘VW베라왕’이 19.5%로 1위를 차지했고, ‘쏘울(14%)’과 ‘엣지(12.4%)’가 뒤를 이었다.

패션PB를 제외하고 각 홈쇼핑사가 더 강화했으면 하는 PB 상품군으로는 ▲생활용품(32.9%) ▲식품(22%) ▲가전제품(13.6%) ▲주방용품(12.9%) ▲기타(18.6%)로 조사됐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달 1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됐으며, 여성 응답 비율이 86%로 대부분을 차지했다. 연령대는 20대 이하(10%), 30대(35%), 40대(34%), 50대 이상(21%)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8일까지 롯데홈쇼핑, 롯데원TV와 함께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 앱으로 롯데홈쇼핑 및 롯데원TV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10%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