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서 진행

▲ KSL 시즌2 진출자 명단 및 경기 일정

[아이티데일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자사의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이하 KSL)’의 2018년 시즌2 본선 경기를 오는 18일 개막, 신촌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12층 제이드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8년 두번째 시즌을 맞이한 ‘KSL’은 지난 9월 온라인 참가신청을 진행, 500명 이상의 선수들이 참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예선을 통해 최종 13명의 선수들이 선정됐다. 13명의 선수들은 KSL 시즌1 우승자인 ‘Last’ 김성현 선수를 비롯해, 지난 시즌 4강 진출에 성공한 ‘Rain’ 정윤종 선수와 ‘Soulkey’ 김민철 선수 등과 함께 오는 18일부터 본선 16강 경기에 돌입하게 된다.

개막전의 1경기는 ‘Action’ 김성대 선수와 ‘Where’ 한두열 선수의 저그 종족전이 예정돼 있으며 2경기에는 ‘Light’ 이재호 선수와 ‘Rain’ 정윤종 선수의 경기가 진행된다. 이어지는 19일 경기에는 ‘Killer’ 박준오 선수와 ‘Mind’ 박성균 선수의 경기와 ‘Mini’ 변현제 선수와 ‘Soulkey’ 김민철 선수의 경기들이 진행된다. KSL 대진표, 조별 일정, 지난 경기 결과 등 KSL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KSL 시즌2 개막을 기념하기 위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10월18일과 19일, 개막전 경기를 현장 관람하는 모든 팬들에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컴플리트 팩’을 선물로 증정한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컴플리트 팩’은 작년 8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에 맞춰 특별히 한국에서만 제작된 박스 제품으로, 게임 코드 외에 마우스패드, 기념 엽서, 스티커 등 다양한 선물들을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시즌2의 모든 경기 직후 현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게이밍 브랜드 하이퍼엑스(HyperX) 키보드, 헤드셋 등 다양한 게이밍 기어가 추첨을 통해 선물로 주어질 예정이다.

KSL 본선 경기 입장권은 티켓링크에서 단독 판매되며 공식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KSL 시즌2는 별도의 실물 입장권이 없으며 입장권을 구매한 팬들은 티켓링크 모바일 앱에서 사용 가능한 스마트티켓을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입장권 구매 시 참고사항 등 자세한 내용은 티켓링크 구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