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불가능한 게임 특화 디지털 자산 표준 개발 완료

[아이티데일리] 실생활에서 우리는 대체 불가능한 사물도 접하게 된다. 대체 불가능한 사물은 유일한 속성을 갖고 있는 사람, 일, 사물을 의미하며, 문화재 등이 대표적이다. Cocos-BCX 개발팀이 게임에 특화된 새로운 ‘대체 불가능한(Non-fungible)’ 디지털 자산 표준 BCX-NHAS-1808 개발을 완료했다.

 

BCX-NHAS-1808은 탈 중앙화 분산 원장(Distributed ledger) 네트워크의 대체 불가능한 디지털 자산 표준으로 대체 불가능한 디지털 자산은 모든 유통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 가치는 모든 자산과 관련된 특수성과 희소성으로 결정되는데, 게임에서 장비, 아이템, 높은 레벨의 계정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크립토키티(CryptoKitties)는 대체 불가능한 디지털 자산의 표준 사례로, 게임에서 모든 고양이는 ‘고유한 유전자를 가진 생물’로서 대체 불가능한 화폐이며, 모든 고양이는 분할할 수 없는 완전하고 영구적인 개체이기도 하다. 물론 고양이마다 가격 등과 같은 고유 속성을 지니기 때문에 크립토키티는 물론, 특별한 게임 아이템 혹은 소장 가치를 지닌 모든 물품도 대체 불가능한 디지털 자산에 맞추어 자기 정보를 표시할 수 있다. 게다가 대체 불가능한 자산은 일부라도 분해나 분할할 수 없는 유일한 것이 된다.

이렇게 게임의 아이템, 장비, 유저 계정 등은 모두 가치 구현에 있어서 대체 불가능한 자산으로 나타낼 수 있으며, 게임 내 모든 포괄적 거래 행위(아이템 구매, 유저 거래, 아이템 드랍 등)는 최종적으로 디지털 자산(대체 가능한, 대체 불가능한)의 형식으로 정산할 수 있다.

또한, BCX-NHAS-1808은 기타 이더리움의(ETH) 대체 불가능한 디지털 자산 표준과 비교하여 다수의 장점을 갖고 있다. 대표적으로 자산 보유, 계약 분리, 데이터 영역의 확장 및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고, 다른 대체 불가능한 자산 표준과 호환될 수 있다는 점이다.

▲ Cocos-BCX 수석기술전문가 인젠후이(尹健辉)

Cocos-BCX 수석기술전문가 인젠후이(尹健辉)는 오는 20일 심천을 시작으로 북경, 항저우, 우한 4개 도시에서 개최되는 Cocos 개발자 컨퍼런스에 직접 참석해 기술적 한계를 넘어 개발 완료한 BCX-NHAS-1808에 대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