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5
뉴스홈 > 비즈니스IT
데이터스트림즈, 싱가포르에 ‘수퍼 DW’ 등 기술력 소개‘싱가포르 클라우드 엑스포 2018’ 참가…빅데이터·클라우드 서비스 역량 적극 어필

   
▲ 데이터스트림즈가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클라우드 엑스포에 참가해 자사 제품 및 기술을 소개했다.

[아이티데일리] 데이터스트림즈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된 ‘클라우드 엑스포 2018(Cloud Expo 2018)’에 참가해 아세안 시장 공략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클라우드 엑스포는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개최됐다. 데이터스트림즈는 자사의 ‘수퍼 DW(Super DW)’ 기술과 통합 빅데이터 플랫폼 ‘테라원(TeraONE)’, IoT 솔루션 ‘테라스트림 바스(TeraStream BASS)’, 고성능 ETL 솔루션 ‘테라스트림(TeraStream)’ 등을 소개 및 시연하며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수퍼 DW’는 20년간의 노하우와 다양한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기술로, 전통적인 ETL 기술과 데이터거버넌스를 융합해 메타데이터 페더레이션(Metadata Federation)을 통한 빅데이터 분석을 가능케 하는 독창적인 데이터 관리 기술이다.

데이터스트림즈는 이틀간 약 60여건의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으며, 15여개 기업으로부터 파트너십 및 에이전트 제안을 받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주로 데이터거버넌스 및 데이터매니지먼트가 가능한 인프라 구축을 희망하는 ICT기업과, 최근 싱가포르에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스마트네이션(Smart Nation) 사업을 눈여겨보는 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데이터스트림즈 글로벌 사업 담당자는 “싱가포르는 상대적으로 IT 기술 도입에 적극적인 편으로, 스마트네이션 정책이 그 대표적인 사례”라며, “향후 스마트네이션 정책에 걸 맞는 IoT, 빅데이터 관련 제품과 국내외 다양한 프로젝트 수행 경험, 미국·중국·일본·베트남을 비롯한 해외 시장 진출 경험을 바탕으로 싱가포르 중심의 아세안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데이터스트림즈는 최근 데이터통합, 데이터거버넌스, IoT, 빅데이터에 이르기까지 당사가 보유한 독자적인 기술력을 클라우드 시장과 연계해 물리적인 거리의 제한 없이 해외에서도 자사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달 초 국내 AWS 마켓플레이스에 ‘테라스트림’ 입점을 완료했으며, 데이터거버넌스 솔루션까지 클라우드 상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추진하고 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의 ERP·CRM 솔루션 ‘MS 다이나믹스365’와 ‘테라스트림’을 연계해 데이터를 수집, 비정형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능 개발을 완료하고 내년 초 클라우드 버전 출시를 추진하고 있다.

인기기사 순위
여백
여백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