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차량 설계 위한 검증된 시스템 구축 프로세스 지원

 
[아이티데일리] 매스웍스는 자사 ‘시뮬링크(Simulink)’ 및 ‘폴리스페이스(Polyspace)’가 독일의 시험인증기관 TUV SUD로부터 ISO 26262 제2판의 기능 안전 표준 초안을 준수하는 것으로 인정받았다고 2일 밝혔다.

ISO 26262는 도로 차량의 안전 관련 시스템 개발을 위한 국제 자동차 표준이다. 해당 표준의 제2판은 2018년에 릴리스될 계획이며, ISO/DIS 26262-8 초안은 코드 생성 및 검증 도구 사용과 자격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기업의 엔지니어링 팀은 인증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IEC 인증 키트(IEC Certification Kit) 인증을 받은 ‘시뮬링크’와 ‘폴리스페이스’ 등 매스웍스의 코드 생성 및 검증 제품을 계속 사용할 수 있다.

IEC 인증 키트는 ISO 26262 도구 검증과 사용 제품의 분류 및 테스트 세트, 사용 제품을 특정 프로젝트 요구 사항에 맞게 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템플릿을 제공한다. 엔지니어링 팀에서는 요구 사항, 모델, 생성된 코드 등을 다루는 추적 가능성 매트릭스를 포함해 프로젝트별 아티팩트를 생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임베디드 시스템 인증을 위한 완전한 ISO 26262 툴 검증 패키지를 만들 수 있다.

톰 얼키넨(Tom Erkkinen) 매스웍스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및 인증 부문 매니저는 “차량에 더 많은 데이터와 전자 기기가 투입되면서 높은 무결성 시스템을 개발할 때 기능 안전 표준을 충족하는 것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발표로 최신 ISO 26262 인증이 필요한 차세대 차량에 대해 ‘시뮬링크’와 ‘임베디드 코더(Embedded Coder)’에 기반한 시스템 구축 검증 워크플로우를 계속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