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SW사업대가기준 및 CPM 기반의 실무 위주 교육 제공

 
[아이티데일리] 한국SW측정원(원장 이주헌)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 간 ‘기능점수 전문가 양성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양성과정은 최신 SW사업대가기준과 CPM(Counting Practice Manual) 기반의 기능점수 산정 기법에 대한 이론뿐 아니라, 실무 응용 지식을 이해하고 다양한 사례에 적용해 보는 실습과정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기능점수 이해도 제고 및 실무활용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실무에서 접하기 쉬운 사례와 ‘기능점수측정 실무 매뉴얼 4.3.1’에 중점을 둔 전문가 양성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교육은 ▲IFPUG와 CPM의 이해 ▲CPM을 기반으로 FP법에 의한 SW 규모산정 방법 ▲웹 시스템 규모 산정 사례 ▲클라이언트 서버(C/S) 시스템 규모 산정 사례 ▲SW유지보수 및 고도화 사업의 규모 산정 사례 ▲정보화 추진단계별 SW 규모 산정 방법 등 이론과 실무 능력 배양을 위한 교과목으로 구성됐다.

한국SW측정원은 기능점수 전문가 양성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기능점수전문가(K-CFPS) 민간자격증 및 교육 수료증 발급, 전문가 풀(poll) 등록, 국제CFPS 시험 대비 워크샵 참여 안내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한국SW측정원 관계자는 “기능점수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 인력을 보다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