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네트웍스는 전문 컨설팅 평가 기관인 메타그룹이 발표한 SSL VPN 시장 보고서 '메타스펙트럼(METAspectrum)'에서 자사가 리더그룹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번 메타스펙트럼 보고서는 주로 애플리케이션에 보안 원격 액세스를 제공하는 SSL VPN 제품 공급업체를 객관적으로 평가한 것이다. F5 네트웍스는 리더 그룹에 속해 있으며, 다음과 같은 장점을 갖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F5 네트웍스가 갖고 있는 장점으로는 ▲파이어패스 제품의 광범위한 액세스 모드 ▲향후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잠재력 ▲유롬을 통한 애플리케이션 액세스 기술, 매그니파이어를 통한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기술을 기존에 갖고 있는 기술과 성공적으로 통합 ▲ 채널 및 제품 파트너와의 긴밀한 관계를 통해 건전한 재무 환경 구축 등이다.
F5 네트웍스 제프 팬토틴 수석 부사장은 "F5가 시장 환경에 대한 철저한 이해, 확고한 제품 전략 및 비전, 시장 선두업체로서의 입증된 실적 등을 바탕으로 메타스펙트럼의 SSL VPN 조사에서 선두 그룹에 선정된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면서 "F5는 애플리케이션 트래픽 관리 시장의 세계적인 선두업체이며, 파이어패스 SSL VPN 솔루션은 전세계 모든 사용자에게 애플리케이션의 보안을 최적화해 공급하기 위한 F5 전략의 핵심적인 구성요소"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