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및 운영 위한 다양한 기능 제공…‘지스타 2018’서 게임사별 맞춤형 서비스 노하우 공유

▲ NBP가 오는 13일 게임 개발 및 운영을 위한 통합 솔루션 ‘게임팟’을 출시한다.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은 게임사들을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상품 ‘게임팟(GAMEPOT)’을 오는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게임팟’은 게임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공통된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로그인, 푸시(PUSH) 알림, 쿠폰 기능 등은 물론 관리자에게 개인화된 대시보드를 제공해 게임 서비스 운영 전반에 걸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다양한 상품과 결합이 가능해 확장성 또한 용이하다.

NBP는 ‘지스타 2018’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B2B 전시관에 ‘게임팟’ 체험존을 마련하고, 체험존을 방문하는 게임사의 규모 및 게임 특성에 맞춰 효율적인 관리 노하우와 추가 개발에 대한 비용 절감 방안에 대한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전 세계 120여 개 국가에 배치된 서버를 통해 국내 및 해외 사용자에게 빠르게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으며, 고품질의 게임서비스를 안전한 인프라 환경 위에서 제공하는 것이 최대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