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블레이드’ 글로벌 서비스와 블록체인 사업 위한 인프라 및 기술 지원

▲ NHN엔터테인먼트와 스카이피플의 게임·블록체인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식이 지스타 2018에서 진행됐다. 사진은 백도민 NHN엔터테인먼트 이사(좌)와 박경재 스카이피플 대표

[아이티데일리]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과 블록체인과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NHN엔터테인먼트는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TOAST)’의 인프라 운용 및 기술 지원을 통해 스카이피플이 추진하고 있는 자체 개발 블록체인 기술 서비스와 암호화폐 ‘트론(TRON)’의 슈퍼대표(Super Representative) 운영에 협력한다.

또한 스카이피플이 개발한 모바일 RPG ‘파이널 블레이드’의 글로벌 서비스도 ‘토스트’의 인프라 및 글로벌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를 통해 서비스될 예정이다.

백도민 NHN엔터테인먼트 이사는 “‘토스트’는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 사업 노하우와 기술 역량이 결집된 클라우드 서비스로, 인프라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통해 다양한 사업 분야로 확장하고 있다”며, “이번 스카이피플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블록체인 사업 부문에서도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