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 및 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로 모빌리티 혁신 제안

 
[아이티데일리]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 아루바)는 802.11ax(Wi-Fi 6) IoT 지원 무선 액세스 포인트 및 상호 보완용(Complimentary) 액세스 스위치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제품군은 보안과 지능형 전력 관리,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자동화 및 서비스 보장을 지원한다. 또한 최신 와이파이 표준을 지원하는 무선 액세스 포인트는 WPA3(Wi-Fi Protected Access 3) 및 개방성 보안 표준에 대해 WFA(Wi-Fi Alliance)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암호화 및 간단한 IoT 보안 구성을 제공한다.

아루바는 블루투스5(Bluetooth5)를 지그비(Zigbee)가 탑재된 액세스 포인트에 통합했으며, 이 기능을 통해 스마트 도어락 및 전자 가격 표시기(Electronic Shelf Labels)와 같이 IoT 적용 범위가 확장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블루투스 5는 IT 디바이스가 개인 맞춤형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용자들의 실내 위치(User-aware indoor location)를 전달하는데 사용된다.

특히 이번 신제품의 특징은 전원 관리에 있다. 아루바는 전원 관리 부분에 있어 새로운 기술을 도입해, 기존 PoE 스위치를 사용할 때 소비하는 전력을 감소시킴으로써 근무 시간 외의 액세스 포인트 전력 소비를 크게 줄일 수 있도록 제공한다. 이 기능에는 아루바 오퍼레이팅 시스템 8(AOS 8, Aruba Operating System 8)이 제공하는 인텔리전트 파워 모니터링(Intelligent Power Monitoring) 및 아루바의 인공지능 기반 분석 및 보증 솔루션의 일부인 넷인사이트 그린 액세스 포인트(NetInsight Green AP)가 포함된다.

새로운 510 시리즈 액세스 포인트는 아루바 넷인사이트(NetInsight)와 협력해 사전에 네트워크를 모니터링한 뒤 문제를 해결하고, 대등한 기능과의 비교 및 벤치마킹을 기반으로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와 권장 사항을 생성한 후 이를 네트워크에 자동으로 적용한다.

또한 지그비 및 블루투스5 통합 기능을 갖춘 IoT 구축을 위해 아루바 510 시리즈는 지그비 및 블루투스 5에 대한 통합 지원을 제공한다. 세 가지 무선 기술을 모두 단일 액세스 포인트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며, 지그비와의 통합된 인프라로 별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운영할 필요가 없어 구축 및 운영비용을 줄일 수 있다.

한편, 아루바 510 시리즈 액세스 포인트의 가격은 미국 기준 1,095달러부터 시작하며, 아루바 2930M 액세스 스위치는 현재 10,799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그린 액세스 포인트와 함께 제공되는 새로운 버전의 넷인사이트는 2019년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1년 사용료는 액세스 포인트 당 연간 50달러부터 시작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