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트파일’ 통합 파일 관리 서비스 우수성 인정받아

▲ ‘토스트파일’이 ‘스마트앱어워드2018’에서 기능서비스 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

[아이티데일리]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은 자사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파일(TOAST File)’이 ‘스마트앱어워드2018’에서 기능서비스 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 2018’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드위원회가 주관하는 모바일 앱 시상식이다. 금융, 생황, 공공, 브랜드·쇼핑, 기능, 교육·만화 등 7개 부문으로 나눠 한 해 동안 새롭게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 앱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앱을 선정해 시상한다.

‘토스트파일’은 기능서비스 부문의 통합 대상으로 선정되며, 통합파일 관리 서비스로써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3,000명의 아이어워드 평가위원단은 ‘토스트파일’의 통합 파일 관리 기술이 각종 웹 드라이브와 디지털 기기에 흩어진 파일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평가했다.

‘토스트파일’은 파일의 저장과 보관에만 머무르지 않고, 각 사용자별 통합 아카이브가 가능하도록 개인용 맞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와 같은 외부 웹 드라이브 서비스의 계정 연동 ▲PC, 모바일 기기 간의 파일 전송 강화 ▲USB, SD 메모리 카드와 같은 외장 메모리 지원 ▲이미지 딥러닝을 통한 추천 태그 등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NHN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개인 사용자의 디지털 콘텐츠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개인용 클라우드에 대한 통합 관리 필요성이 더욱 높아졌다”며, “‘토스트파일’은 사용자의 파일 관리에 대한 수고로움을 덜어낼 수 있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 및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