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4
주요뉴스
뉴스홈 > 비즈니스IT
리미니스트리트, 웰치스에 오라클 유지보수 서비스 제공연간 백만 달러 절감, 전략적 마케팅 이니셔티브 및 신제품 개발 투자 여력 확보

   
 
[아이티데일리] 리미니스트리트(한국지사장 김형욱)는 글로벌 식음료 기업 웰치스가 오라클 제품들에 대한 리미니스트리트의 유지보수 지원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웰치스는 ‘오라클 EBS(Oracle E-Business Suite)’ 및 ‘오라클 DB’ 지원을 위해 리미니스트리트 서비스로 전환했다. 이를 통해 최소 15년 동안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할 필요 없이 안정적인 오라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연간 백만 달러의 오라클 유지 보수 및 지원 비용을 절감해 새로운 전략적 마케팅 이니셔티브 및 신제품 개발에 투자할 수 있는 예산을 확보했다.

앞서 웰치스는 전체 IT 예산을 점검하면서 오라클 애플리케이션의 연간 지원 및 유지보수 비용이 전체 IT 예산의 12~15%를 차지하는 것에 주목했다. 현재 ERP에서 사용되지 않는 모듈에 대한 비용 절감을 위해 공급 업체와 재협상을 시도했지만, 다음 버전의 SW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유일한 대안이라는 답변을 받았다.

이에 따라 웰치스는 일부 응용 프로그램을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것을 포함해 업그레이드 옵션의 가치를 평가했다. 하지만 상당한 비용 투자가 요구됨에도 불구하고 추가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에 웰치스는 새로운 유지보수 지원 전략을 검토하고 최종적으로 리미니스트리트를 선택했다.

데이브 잭슨(Dave Jackson) 웰치스 CIO는 “리미니스트리트는 포괄적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지원 서비스에 대한 노하우와 경험을 보유한 기업”이라며, “리미니스트리트로부터 지원 서비스를 받은 이후 우리 팀은 이슈 티켓을 끊고 문제 상황을 추척하는데 시간을 훨씬 덜 들이게 되었고, 벤더 지원을 받을 때 연기 할 수밖에 없었던 웹 브라우저 업그레이드와 같은 프로젝트를 바로 실행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안토니 디세저(Anthony DeShazor) 리미니스트리트 수석 부사장 겸 수석 고객 관리 책임자는 “웰치스는 IT 고정 투자 비용을 줄이면서도 동시에 비즈니스에 가치를 높이며 프리미엄 지원 서비스를 받기 원했으며, 이에 리미니스트리트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다”면서, “웰치스는 이번 서비스 전환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전략적인 이니셔티브에 투자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인기기사 순위
여백
여백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