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스마트 ICT플랫폼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 집중 공략

인프라닉스(대표 송영선 www.infranics.com)는 서버, 네트워크 장비,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 통신회선 등을 안정적으로 지원 관리해 주는 인프라 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인프라닉스는 인프라관리 솔루션인 ‘시스마스터스위트(SysMasterSuite)’를 독자 개발했고, 100만개의 부품으로 구성된 항공기를 운영하는 계기판과 같이 복잡하고 다양한 장비와 애플리케이션 등으로 구성된 IT 인프라의 현황을 실시간으로 IT운영자 및 경영층에게 제공한다. 중소기업으로서 이 같은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인프라 관리 기업은 흔하지 않다고 한다. 인프라닉스는 지난 2000년 7월 설립, 19년여 째 이 분야 국내 최고의 기업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이젠 스마트 ICT 플랫폼 기업으로 우뚝 성장했다는 게 관련 업계의 공통된 시각이다.

인프라닉스는 이젠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비즈니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미 6년여 전부터 이 시장 공략을 위한 준비를 해왔고, 고객들도 60여개 사이트나 확보했고, 1,000여대의 서버를 관리하고 있다.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다고 한다. 이젠 고객들이 찾아올 만큼 입소문도 났다. 사실 인프라닉스는 그동안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준비를 위해 남다른 고통과 어려움을 겪었고, 지금도 진행 중인 게 많다고 한다. 인프라닉스는 IaaS 서비스를 위해 KT의 U-cloud와 아마존(AWS) 등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PaaS 서비스는 자사가 독자 개발한 SysCafe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개발한 Pass-Ta 플랫폼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다. SaaS 서비스는 자사의 Sysmate Suite 솔루션을 통해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인프라닉스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관련, 두 가지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다. 즉 ▲ 준비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해 주는 것과 ▲ 고객들이 원하는 대로 구축해 주는 맞춤형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등이 있다. 여기에 분야별 서로 다른 솔루션 전문기업들과 컨소시엄을 맺어 제공해 주는 서비스도 있다. 인프라닉스는 올해 초 미국 현지법인 설립, 이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일본이나 베트남 등의 아시아 시장은 협력사와 협력을 통해 공략하고 있다.

 

차세대 인프라 관리시스템으로 주목받는 ‘SysMasterSuite’

인프라닉스의 주력 솔루션은 ‘시스마스터스위트(SysMasterSuite)’와 ‘시스티어 MSP 서비스(Systeer MSP Service)’이다.

 
시스마스터스위트는 레거시(Legacy) 및 클라우드 IT 인프라 통합관리시스템으로 인프라닉스가 독자 개발했다. 이 솔루션은 복합화 되고 다변화되는 인프라 시스템 환경에서의 복잡하고 다양한 관리정보를 IMC(Infra Management Cycle) 플랫폼 기반으로 쉽고 간단하게 모니터링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IMC 플랫폼은 다양한 인프라시스템으로부터 ▲ 데이터를 수집(Collect)하고 ▲ 수집한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모니터링하고 ▲ 다양한 분석을 통해 성능 및 장애를 파악(Analyze / Identify)하고 ▲ 분석된 정보를 운영에 적용(Enforce / Control)하는 등 4개의 모듈로 구성됐다. 따라서 시스마스터스위트는 기존의 레거시를 비롯해 클라우드를 포함한 하이브리드 인프라 통합관리를 지원하는 차세대 인프라 관리시스템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인프라닉스는 이밖에 파스타 기반의 상용 솔루션인 'SysMaster Suite PaaS-TA'와 Docker 기반의 IOT 관리 솔루션을 준비하고 있다.

시스티어 MSP 서비스는 24시간 365일 서비스 체제로 보안이 강화된 자사의 클라우드 엔지니어링 센터인 M-Center를 기반으로 CSB 기반의 클라우드 컴퓨팅 파워 서비스(IaaS)와 Pa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구축, 운영의 선순환 구조로 고객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운영하는 서비스로서 모니터링, 장애관리, 보안관리, 보고서 관리, 운영관리 등의 ‘End-To-End’ 관리 서비스 체계를 갖추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한 'M-Console SaaS' 클라우드 인프라관제서비스가 KISA의 보안 인증을 취득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