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신용 등 금융 조회 서비스 및 카드·대출 등 채널링 서비스 제공

▲ 페이코 금융서비스 연혁
[아이티데일리] 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페이코(PAYCO)’ 앱에 ‘금융’ 탭을 신설하고, 간편결제 서비스를 넘어선 ‘간편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한다고 13일 밝혔다.

새롭게 정비된 ‘페이코 금융’ 서비스는 각종 금융 조회와 비대면 금융 채널링 서비스를 한데 묶어 제공한다.

‘페이코 금융’ 서비스에는 ▲통합 계좌 조회 서비스 계좌조회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 신용정보 ▲송금수수료 및 적립 등 혜택을 제공하는 계좌 발급 채널 ‘페이코 제휴계좌’와 페이코 브랜드 카드 발급 채널 ‘페이코 제휴카드’, 제휴 카드 상품을 추천해주는 추천카드 발급 라운지 등이 마련됐으며, 신용, 정부지원, 주택 담보, 자동차 등 다양한 대출 상품에 페이코 회원 전용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대출추천 서비스가 추가됐다.

이에 따라 페이코 이용자는 각종 은행 앱과 카드 앱을 다운받을 필요 없이, 앱 하나로 금융 정보를 확인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상품을 찾아 가입하는 등 맞춤형으로 금융 자산을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나아가 NHN페이코는 금융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페이코’ 앱을 ‘간편금융 플랫폼’으로 진일보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간편결제, 간편송금 서비스에서 인정받은 간편함을 금융 서비스에 이식하고, 3중 부정거래방지시스템(FDS)과 통합보안관제센터로 수준 높은 정보 보호 관리와 서비스 보안을 보장하며, 리워드 적립 및 우대금리 등 페이코만의 혜택을 마련함으로써 이용자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페이코’를 비롯한 IT 기반의 페이 서비스들이 출시된 이후, 간편결제와 송금이 빠른 성장을 이뤄내며 한국의 핀테크 산업이 성장할 수 있었다”며, “‘페이코’는 지금까지 전개해온 결제·혜택·생활 서비스에 더해 ‘금융’을 중요한 서비스 축으로 삼고, 제2의 핀테크 웨이브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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