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널플레이’에 적용, 글로벌 표준 준수해 캠페인 효율 향상

 
[아이티데일리] 메조미디어(대표 이성학)는 미국 인터넷 광고 협회(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 IAB)의 동영상 광고 인증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IAB는 각종 온라인 광고 기술에 대한 글로벌 표준을 제안하는 단체다. 지난 4월부터 신뢰도 높은 모바일 광고 측정을 위한 ‘개방형 측정(Open Measurement, OM)’ 방식을 도입해 메조미디어를 포함한 글로벌 디지털 솔루션 기업들에게 인증을 추진해왔다.

메조미디어는 자사 모바일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시그널플레이(SIGNAL PLAY)’에 개방형 측정 인증을 적용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개방형 측정 방식을 적용하면 ‘구글 어날리틱스(GA)’나 ‘튠(TUNE)’과 같은 데이터 측정 솔루션들과도 쉽게 연동할 수 있어 캠페인 집행부터 성과 측정까지 모든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수집할 수 있다.

또한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및 한국에 광고를 선보이고자 하는 국내외 광고주가 동영상 광고를 집행할 때 ▲유형 ▲시간 ▲시청 중단 및 완료 ▲사용자 반응 ▲플랫폼 및 운영체제 ▲페이지 등을 글로벌 표준에 쉽게 맞출 수 있어 캠페인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심성화 메조미디어 데이터솔루션센터장은 “IAB가 개방형 측정 방식을 공개한 이후 인모비, 탭조이 등 약 20개의 글로벌 광고 업체들이 잇따라 인증에 참여했다”며, “글로벌 데이터 측정 솔루션을 사용하는 광고주라면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그널플레이’는 메조미디어의 3,500만 이상의 사용자 데이터를 다양한 기준으로 세분화해 최적의 타깃을 선정하고 광고를 노출하는 정교한 타기팅 기술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