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26
뉴스홈 > 비즈니스IT
[2018년 해외에서 인정받은 국산 기업용SW] 비젠트로

[아이티데일리]
   
 
ERP 솔루션으로 아·태지역 1위 달성 목표

비젠트로(대표 김홍근, www.bizentro.com)는 ERP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지난 2011년 6월 설립했다. 그러나 비젠트로는 삼성SDS UNIERP 솔루션사업부가 전신이다. 즉 삼성SDS는 지난 1990년 OMEGA V1.0 사업에 착수하면서 솔루션 개발을 시작해 1997년 UNIERP 솔루션을 탄생시켰다. 다시 말해 비젠트로의 ERP사업 역사는 올해로 28년여 째인 셈이다. 그런 만큼 국내 기업으로서 ERP 솔루션 개발 기술력 및 경험 노하우는 국내 최고라는 평가를 받기에 부족함이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인지 이젠 공략 시장을 중소 및 중견기업에서 대기업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대기업은 주로 S사의 영역이었지만 비젠트로는 이 회사의 맞 경쟁을 벌일 만큼 솔루션의 성능 및 기능에 있어서 결코 밀리지 않는다고 한다. 실질적으로 최근 몇 년 동안 S사와 경쟁에서 완승을 거둘 만큼 제품의 완성도가 크게 높아졌다는 것이다.

비젠트로는 이 같은 성장세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규모에 무관하게 공략할 수 있도록 제품의 다양성을 추구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즉 ▲중소·중견·대기업용 ‘프리미엄ERP’ ▲ 중소 및 소기업의 스마트 팩토리 용인 ‘iONEERP’ ▲스마트 팩토리 MES인 ‘UNIMES’ ▲ 중소기업용 SQ(Supplier Quality) 및 품질관리 MES인 ‘iONEMES' 등으로 크게 4개 솔루션으로 제품을 다양화시켰다. 한 마디로 ERP와 관련된 솔루션이라면 그 어느 경쟁사와의 경쟁에서도 이길 수 있는 자신감을 가졌다는 것이다.

때문인지 비젠트로는 지난 2016년 ‘아·태 지역 ERP 서비스 시장점유율 1위’ 달성을 선언, 국내 시장을 넘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ERP 공급 1위 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이후 비젠트로는 베트남을 중심으로 동남아 시장에서의 기대에 크게 어긋나지 않게 시장을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비젠트로는 주로 베트남, 중국, 인도 등을 중심으로 공략하고 있고, 이 가운데 베트남에서 가장 많은 실적을 올리고 있다고 한다. 베트남은 지난 2014년 12월에 현지법인을 설립했고, 2015년 3월에는 하노이에도 사무소를 개설했다고 한다.

한편 비젠트로는 퇴사하는 직원이 거의 없다고 할 만큼 직원들의 결속력이 강하다고 한다. 특히 독자 기술로 국산 ERP 솔루션을 개발, 글로벌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는 직원들의 자긍심과 자존심, 그리고 대기업 출신들로 국내를 넘어 세계 최고를 지향하고자 하는 강한 의욕 등은 남다르다는 게 주변 관계자들의 지적이다. 비젠트로가 가장 강력한 ERP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 가운데 하나라고 한다.

   
 
‘UNIERP’는 국내외에서 검증된 국내 유일의 패키지

   
 
비젠트로의 ERP 솔루션 제품군은 크게 5개이다. 즉 ▲ 중소·중견·대기업용 ‘프리미엄ERP’ ▲중소 및 소기업의 스마트 팩토리 용인 ‘iONEERP’ ▲스마트 팩토리 MES인 ‘UNIMES’ ▲중소기업용 SQ(Supplier Quality) 및 품질관리 MES인 ‘iONEMES’ ▲ 통합 업무 솔루션인 ‘UNIPORTAL’ 등이다.

‘UNIERP’는 국내외 약 1,800개 이상 다양한 업종의 고객사에서 사용 중인 국내 유일의 정통 ERP 패키지이다. 즉 기업의 스피드 경영을 실현하고 전략 실행력을 제고하기 위해 영업, 생산, 자재 등 물류흐름의 통합 관리 부문과 인사/급여, 회계, 원가 등 일반 기간 업무의 통합 운영 부문과 MES, SCM 등 기업간 자원의 최적화 및 관리의 고도화 부문에 최적화된 선진화된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iONEERP’는 기업의 부족한 자원(인력, 재정, 인프라 등)으로 광범위한 업무처리 대응과 각 부문별 데이터 흐름이 유기적이고 원활하게 관리 되도록 안정적인 시스템을 제공한다. UNIMES는 제조 현장에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작업 방법과 절차 등 제반 활동을 지원하고, 제조 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수집, 분석,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서 생산현장 실시간 모니터링, 제어, 제조 이력 추적관리, 불량 관리 등을 통해 스마트 팩토리(Smart Factory)를 구현할 수 있는 통합생산관리 시스템이다.

‘iONEMES’는 중소기업의 제반 여건과 상황을 고려하여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생산관리시스템으로 제조 이력 추적과 품질관리 수준을 확보하여 생산성 및 품질 개선은 물론 생산현장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 수집, 공유를 통해 실시간 관리 및 체감적 관리가 가능한 솔루션이다.

이밖에 ‘UNIPORTAL’은 e-Business 영역에서 고객, 파트너, 임직원에게 분산된 정보를 통일된 인터페이스로 재구성하여 업무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와 정보를 통합 제공하고 협업의 효율성 극대화,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강화 등에 효과적인 통합 업무 솔루션이다.

   
 

인기기사 순위
여백
여백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