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통해 안방, 거실, 부엌 등 집안 어디서든 IPTV 시청

▲ LG유플러스가 셋톱박스 일체형 무선 IPTV ‘U+tv프리’를 출시한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셋톱박스 일체형 단말기를 통해 무선으로 IPTV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포터블 IPTV ‘U+tv프리’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기존 셋톱에 설치된 IPTV 플랫폼을 이동형TV에 탑재하고, 자사가 제공하는 기가 와이파이 환경을 통해 안방, 거실, 부엌 등 집안 어디든 기존 화질 그대로 IPTV를 시청할 수 있는 ‘U+tv프리’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별도의 로그인 없이 전원만 켜면 U+tv의 모든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약 223개 실시간 채널은 물론 약 18만편의 VOD(주문형비디오)도 시청 가능하다.

특히 ‘U+tv 아이들나라’, ‘넷플릭스’, ‘U+tv 골프·야구’, ‘U+아이돌Live’ 등 U+tv에서 제공하는 전용 콘텐츠를 TV에서 보는 것처럼 그대로 이용 가능한 게 장점이다. 또한 이 제품에는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돼, 디스플레이가 달린 AI스피커로 활용 가능하다. 화면을 보면서 음성명령으로 ▲VOD 검색 ▲네이버 검색 ▲가정 내 IoT 기기 제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U+tv프리’는 10.1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입체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JBL 스피커를 전면에 4개 장착해 선명한 영상과 풍부한 사운드를 동시 제공한다. 93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채택해 한번 충전하면 최대 8시간 이상 TV를 시청할 수 있고, 접이식 거치대가 장착돼 집안 어디서나 자유로운 자세로 시청이 가능하다.

U+tv프리 요금제는 기존 U+tv 요금제와 동일하다. 인터넷과 결합 이용 시 3년 약정 기준 ▲일반형 10,890원(이하 VAT포함) ▲고급형 15,400원 ▲VOD 고급형 19,8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기존 U+tv 고객이 추가로 가입하는 경우 고급형 요금제 기준 월 5,500원에 이용 가능하다.

U+tv프리 단말기 판매가는 396,000원이다. LG유플러스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내년 1월 31일까지 사용하는 인터넷 및 IPTV 요금제에 따라 단말기를 구매 가격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