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PD 플랫폼 통해 미래 지향적 사업모델 구축

▲ 플로언스와 공사에프디 그리고 한국미술협회는 공사PD 플랫폼을 통한 미래지향적 사업 구축을 위한 3자간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데일리] 공사 플랫폼 서비스 공사피디의 운영 및 개발사인 플로언스(대표 김철민)와 공사에프디(대표 윤종연) 그리고 한국미술협회(이사장 이범헌)는 1월 9일 공사PD 플랫폼을 통한 미래지향적 사업 구축을 위한 3자간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천구 목동 한국미술협회에서 체결한 이번 업무협약은 ▲홈케어 서비스 자격증으로 인한 고용 창출 및 전문성 확보 ▲플랫폼 서비스를 통한 한국미술협회 회원의 지속적인 홍보 활동 ▲플랫폼 서비스를 통한 다양한 전시회, 특별전, 상품전 운영 등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식에서 세 법인은 국내 미술인의 경쟁력 강화와 건설서비스의 건설산업 경쟁력 강화 ▲미술작품의 대중화에 대한 공동 학술 대회(컨퍼런스) 개최 ▲구성원 인프라를 매개로 산업 발전을 위한 싱크탱크 운영 등 예술인, 산학연기관, 산업, 금융, 기관 등 다양한 파트너들로 구성된 컨소시엄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고수향 공사FD 이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기존의 소장과 과시를 위한 미술 작품에 대한 개념을 공간의 어울림을 창조하는 생활예술 개념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고수향 이사는 특히 (사)한국미술협회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우리나라 미술산업과 건설산업의 시너지를 높이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해 궁극적으로는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