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다기능의 다중 위협 보안 장비인 포티게이트-60B와 포티와이파이-60B 선보여


▲ 포티게이트-60B





포티넷 코리아(지사장 이상준, www.fortinet.co.kr)는 대기업 지사, 소매점 및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해 설계된 고성능, 다기능의 다중 위협 보안(UTM) 장비인 포티게이트-60B(FortiGate-60B)와 포티와이파이-60B(FortiWifi-60B)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신규 UTM 장비들은 유/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위한 포괄적인 엔터프라이즈 급 보안을 제공한다. 성능대비 저렴한 비용상 이점을 제공함은 물론, 강력한 보안 기능을 기업 조직의 작은 사이트까지 확장 가능하다는 게 특장점이다.

포티게이트-60B와 포티와이파이-60B는 고성능의 다기능 보안 기능을 위해 고안된 포티ASIC을 통합하며, 향상된 유연성을 제공한다. 다중 모바일 사업자가 제공하는 3G서비스를 위한 PC 카드 슬롯이 장비 전면부에 위치하고 있어 편리하게 장착할 수 있다는 게 포티넷의 설명이다.

또한 2개의 WAN 인터페이스, 아날로그 모뎀, 6개의 내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1개의 DMZ 인터페이스를 포함하고 있어 네트워크 관리자들은 내부 사용자를 위한 검증 구역과 일반 대중 사용자를 위한 비검증 구역을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다. 또 포티와이파이-60B의 경우 대기업 지사, 소매점, 중소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안전한 무선 접속 요구를 처리하기 위해 설계돼, 802.11 a/b/g 무선 지원 기능을 지원한다.

포티넷코리아 이상준 지사장은 "대기업 지사나 소매 사무실, 중소기업 역시 대규모 비즈니스 엔터프라이즈와 동일한 수준의 보호를 필요로 하고 있지만, 네트워크 보안 관리를 담당하는 IT 인력의 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되는 신규 포티게이트-60B와 포티와이파이-60B 시스템은 네트워크와 콘텐츠 레벨의 위협으로부터 포괄적인 보안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관리 편리성 및 유연성 있는 접속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소규모의 네트워크 환경에 매우 이상적"이라고 말했다.

* 대기업, 전송사업자, MSSP를 위한 하이-엔드 포티게이트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포티게이트-60B와 포티와이파이-60B는 방화벽, 안티바이러스, VPN, IPS, 안티스팸, 웹 콘텐츠 필터링, 트래픽 세이핑 등의 중요 보안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통합함으로써 실시간 네트워크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이 기능은 개별 구축하거나, UTM 솔루션으로써 결합 할 수 있다. 모든 포티게이트 시스템은 최신의 바이러스, 웜, 트로이 목마 등 여러 보안 위협에 대처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는 포티넷의 포티가드 배포 서비스를 통해 자동적인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