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HACCP(위해 요소 분석 및 중점 관리 기준)은 식품업계 표준으로 업계는 이 표준에 맞추어 생산, 유통 그리고 보관 공정에 따른 품질 보증 계획을 관리하는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포보 무브먼트 시스템즈(Forbo Movement Systems)는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HACCP 기준에 더욱 부합될 수 있는 새로운 제품 “E 3/1 U0 / U2 HACCP-FF-PS(폴리우레탄, 스카이 블루)”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신제품은 두께가 얇으면서도 측면 방향으로 강성이 뛰어난 섬유 조직 (모노 필라멘트)과 양쪽 끝단에서 발생될 수 있는 보풀을 최소화(Frayfree) 할 수 있는 신 직조기술을 도입한 디자인으로 위생 기준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컨베이어 구조상 부하가 많이 걸리는 반경이 작은 롤러 또는 나이프 엣지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매끄러운 표면 또는 그립성이 우수한 벨트가 필요한 식품 산업 전반에 적용이 가능하다.

회사측은 신제품이 유럽의 경우 베이커리, 초콜릿 및 포장 산업 뿐만 아니라 계량 시스템에도 사용 되고 있으며 표면이 매우 평평하고 열전도율 계수가 일정하기 때문에 쿨링 라인에도 널리 적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특히 섬유 산업(부직포, 기저귀 등). 제지 및 프린팅 산업 (포스트 프레스, 포장 산업, 제지 생산/화장지 및 우편)에도 적용될 수 있을 만큼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회사측은 이번 신제품과 더불어 다양한 형태의 HACCP 대응 라인업을 구축하여 점차 국내 시장 홍보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