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넷시스템 ‘애니몬’ 제품군 인수…AI 접목한 이상징후 탐지 솔루션 출시 계획

▲ ‘애니몬 플러스’

[아이티데일리] SAP 전문 보안 솔루션 기업 인스피언(대표 최정규)은 최근 유넷시스템의 ‘애니몬’ 제품군을 인수했다고 17일 밝혔다.

인스피언이 인수한 유넷시스템의 ‘애니몬’ 제품군은 대용량 로그에 대한 통합 관리 및 예측 분석을 수행하는 ‘애니몬 플러스’와 내부정보 유출 탐지 및 모니터링 전문 솔루션 ‘애니몬 UBA’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인스피언은 제품뿐 아니라 기존 개발자와 기술지원 인력을 모두 인수해 기존 노하우를 확보하고 차세대 제품 개발에 대한 안정성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인스피언은 연내에 빅데이터 처리기술과 SAP/웹어플리케이션 시스템 로그 수집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빅데이터 보안 솔루션을 출시할 계획이다. 더불어 머신러닝기술을 활용한 AI 이상징후 탐지 솔루션을 준비 중에 있다.

최정규 인스피언 대표는 “외부 침입을 비롯해 내부 사용자의 정보유출이 모두 위협이 된다”며, “내외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보안장비, 네트워크 장비, DB, 애플리케이션, SAP 등에서 발생하는 로그를 수집해 연관분석을 통한 실시간 보안 이상징후탐지로 빅데이터 보안 시장을 리딩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