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 AI, 머신러닝 등으로 핀테크 사업 시작·운영 방법 컨설팅

 
[아이티데일리]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핀테크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컨설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은 금융권 클라우드 규제 완화 정책으로 인해 핀테크 기업이 더욱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시장 상황에 맞춰, 2019년부터 클라우드 도입을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는 핀테크 기업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를 비롯해 IT 인프라에 대한 고민을 쉽고 편하게 물어볼 수 있는 창구를 마련했다.

컨설팅의 주요 내용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빅데이터를 구축하고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을 통해 금융상품 추천, 자산관리, 투자, 손쉬운 대출, 이체 및 송금 등의 핀테크 서비스를 시작하고 운영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베스핀글로벌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다양한 글로벌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면서 국내 최다 클라우드 인증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ISO 인증과 ISMS 인증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또한 한·중·일 기업 중에서는 최초로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의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 스트럭처 매니지드 서비스 프로바이더(MSPs)’ 부문에 2년 연속 선정된 MSP 기업이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2019년은 금융 산업의 클라우드 장벽이 낮아지면서 핀테크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새로운 서비스의 런칭 등 핀테크 서비스를 시작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는 올해가 매우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며, “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AI, ML 기술을 이용한 서비스 구축, 컨설팅을 한 경험과 금융권 및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구축 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수준의 클라우드 전문가 들이 쉽고 자세하게 핀테크 기업들에게 도움을 드리면서 이들의 클라우드 여정을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