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클라우드 CRM 서비스 연동해 편리한 고객 관리 가능

 
[아이티데일리] 코노랩스(대표 민윤정)는 자사 인공지능(AI) 기반 일정관리 비서 서비스 ‘코노(Kono)’가 ‘SAP 클라우드 플랫폼’ 인증을 취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코노’는 SAP의 고객관계관리(CRM) 서비스에서 손쉽게 여러 고객들과의 미팅이나 콜을 요청 및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SAP연동인증센터(SAP ICC)가 ‘코노.ai 포 팀 버전 1.0.1(Kono.ai for Teams version 1.0.1)’을 공식 인증함에 따라, SAP의 클라우드 CRM을 이용하는 고객사나 파트너사들은 ‘코노’ 기업형·팀용 버전을 가입해 보다 손쉽게 고객들과의 일정을 조율할 수 있게 됐다.

코노랩스는 SAP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구글 크롬(Google Chrome)’ 브라우저에서 ‘코노’가 동작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으며,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SAP의 클라우드 CRM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문의를 접수하고 있다.

민윤정 코노랩스 대표는 “이번 인증 취득은 코노랩스가 지난해 SAP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선정된 후 3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내에 기술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증빙한 결과”라며, “SAP의 CRM을 이용하고 있거나 이용할 계획이 있는 국내외 기업 고객사에게 AI 기반 일정관리 서비스 ‘코노’를 간편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