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스퀘어5 적용해 태블릿에서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 이용

[아이티데일리] HTML5 웹표준 전문 소프트웨어 기업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가 자사 주력 제품인 HTML5 UI/UX 플랫폼 ‘웹스퀘어5’를 활용해 KEB 하나은행의 ‘하나 스마트 창구’를 페이퍼리스 환경으로 구축했다.

KEB하나은행의 하나 스마트 창구는 300개 이상의 종이 문서를 전자서식으로 구현한 전자 문서 시스템으로 웹스퀘어5를 활용해 웹표준으로 구축됐다. 스마트 창구는 종이 문서의 제작, 보관에 대한 비용과 리소스를 줄일 뿐만 아니라, 300개의 전자서식을 각 상품별로 매칭해 1,600여개의 상품 가입도 가능하게 한다.

특히, 예금·펀드·신탁·외환·대출 등의 금융 서비스를 스마트 창구에 비치 된 태블릿 PC를 통해 이용할 수 있어 금융 서비스의 업무 프로세스를 단축시키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며 고객의 편의성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 스마트 창구는 2018년에 시범운영을 끝내고 전영업점에서 시행하고 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관계자는 “웹스퀘어5는 이미 국내외 1,700개이상의 HTML5 웹표준 환경 구축에 활용된 선도적인 HTML5 UI/UX 플랫폼으로 금융권의 다양한 대내외 시스템 웹표준 환경 구축에 사용되고 있다. 특히, 주요 은행권의 인터넷 뱅킹, 모바일 플랫폼 구축은 물론 대형 보험사 대내외 시스템 구축에서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어 2019년 매출 향상에도 많은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