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시각화 서비스 ‘데이지’ 개발 및 공공데이터 기반 활용 교육 공로 인정

▲ 정병준 뉴스젤리 대표(오른쪽)가 ‘2018 공공 빅데이터 성과공유대회’에서 행정안전주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아이티데일리] 뉴스젤리는 자사 정병준 대표가 29일 행정안전부 주최 ‘2018 공공 빅데이터 성과공유대회’에서 공공데이터 관련 유공자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은 공공데이터 활용 분야에 기여한 개인에게 수여됐다. 정 대표는 공공데이터 연동을 바탕으로 데이터 검색 및 시각화 차트·대시보드 제작이 가능한 ‘데이지(DAISY)’를 개발하고, 공공·민간에서 이를 활용한 경쟁력 강화 및 가치 창출 등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정병준 뉴스젤리 대표는 “데이터 개방과 활용이 공공데이터 시장뿐만 아니라 다른 산업군에서도 점차 중요해지면서, 뉴스젤리의 시각화 기술과 서비스가 가치를 인정받게 된 것 같다”면서, “이번 수상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데이터 활용 산업에서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뉴스젤리는 2014년에 설립된 데이터 시각화 전문 기업으로, ▲웹 기반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 ▲다채널 온라인 광고 분석 솔루션 ‘매직테이블(Magic Table)’ 등을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