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시장 공략 본격화 기대

 
[아이티데일리]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 그리드원(대표 김계관)은 RPA 자동화 솔루션 ‘오토메이트원(AutomateOne)’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리드원 소프트웨어의 GS인증 1등급 획득은 지난 2016년 성능 부하 테스트 솔루션인 ‘퍼프원(PerfOne)’에 이어 두 번째다. 회사 측은 독자적인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 역량을 다시 한 번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GS인증을 받은 ‘오토메이트원’은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과 업무 자동화 기술이 접목된 지능형 RPA 솔루션이다. 단순 반복적인 업무뿐만 아니라 고난이도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대한 업무 자동화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오토메이트원’은 국내 최초의 RPA 솔루션으로, 해외 솔루션과의 경쟁 속에서도 국내에서 가장 많은 기업이 채택하고 있는 토종 솔루션이라는 점을 내세운다.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는 “지난 수 년간 인공지능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앞으로 오토메이트원 솔루션 고도화가 본격화될 것”이라며 “GS 인증 획득을 통해 공공영역에서도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는 RPA를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GS인증은 국제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신뢰성, 사용성, 보안성 등을 평가하는 국산 소프트웨어 대상의 국가인증제도로, 인증 제품은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제품으로 지정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