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코트는 미국 주 방위공군 (Air National Guard)이 미국 전 영토에 걸쳐 있는 약 200여 이상의 기지의 WAN 상에서의 애플리케이션 가속 및 대역폭 절감을 위해 블루코트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본 어플라이언스는 맬웨어나 기타 보안 위협으로부터 주 방위공군의 인터넷 접속지점을 보호하여 줄 뿐만 아니라 정책에 따른 애플리케이션 통제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던킨 워커 미 공군 중령은 "주 방위공군은 최상의 훈련, 커뮤니케이션 및 상시 준비태세를 갖출 수 있는 기술을 필요로 하고 있다. 아울러 중요한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 신속한 정보하달은 매우 중요한 사안이다." 라며 "이에 파일이나 이메일, 기타 중앙화된 애플리케이션 전송을 속도를 가속화해 주면서, 각 기지간의 통신을 효과적으로 조율 할 수 솔루션을 필요로 했다.

블루코트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는 애플리케이션 가속을 비롯하여, 효과적인 훈련 수행 시 공군이 필요로 하는 대역폭 절감 등을 개선해 주었다"고 말했다.

블루코트의 케빈 비기스 수석 부사장은 "이번에 주 방위공군의 블루코트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 구축사례를 통해서, 대규모 구축에 있어서 블루코트의 차별화된 성능을 검증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보안과 통제를 함께 제공할 수 있는 WAN 최적화 솔루션의 필요성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라며 "주 방위공군의 각 기지간의 가장 효과적인 통신 환경 구축이라는 목표를 이루는데, 블루코트가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