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아기물티슈는 아이의 연약한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이므로 안전성에 대해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신선하지 못하거나 유해 물질 및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사용 시 아이에게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물티슈를 처음 구매하는 사람은 어떤 점을 따져보아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물티슈 구매 시 어떤 점을 따져보아야 할까?   

물티슈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건 원단이다. 때문에 사용하는 물티슈가 어떤 원단으로 만들어졌는지 확인하는 게 좋다. 특히 대부분의 아기 물티슈 업체가 ‘수입산원단’을 국내로 가져와 포장작업을 거친 후 ‘국내산 물티슈’로 둔갑하는 경우가 많아 유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수입산 원단을 사용할 경우 해상 컨테이너 등을 통해 들어오기 때문에, 고온다습한 환경으로 인한 원단 변질 및 미생물 번식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에 반해 국내산 원단은 배송기간이 짧아 비교적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낮으며, 원단 신선도가 우수하다. 또한, 국내산 원단을 사용한 물티슈의 경우 원단 신선도가 좋기 때문에 보존제 역시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기물티슈 순둥이 관계자는 “물티슈는 제품을 포장한 제조일보다 원단의 생산 시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특히 수입산 원단을 한국에서 포장만 해 국내산으로 표기하는 경우가 많아 사용된 원단의 출처를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으므로, 구매 전 꼼꼼하게 따져보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둥이 물티슈는 제조부터 완제품까지 직접 국내에서 관리하는 한국산 ‘클라라(Clara)’ 원단을 사용한다. 또한, 독일 더마테스트 및 국가공인시험 기관인 'KTR'과 'KOTITI' 등 다수의 기관에 매년 20회 이상 테스트를 의뢰해 품질 및 안전성을 검증받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