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보안 담당자, 소프트웨어 개발 및 품질 관리 담당자 대상으로 진행

[아이티데일리] 융합 보안 SW 전문기업 쿤텍(대표 방혁준)은 오는 13일에 판교 경기창조경제 혁신센터에서 보안 담당자, 소프트웨어 개발 및 품질 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화이트소스(WhiteSource) 실습 및 오픈소스 무료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쿤텍의 ‘화이트소스 실습 및 오픈소스 무료 교육 과정’은 글로벌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화이트소스(WhiteSource)의 오픈소스 관리 솔루션을 활용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보안 취약점과 라이선스 및 품질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화이트소스’ 실습을 진행해 오픈소스의 올바른 사용을 위한 실용적이고 핵심적 관리 방안도 제시한다.

쿤텍은 오픈소스와 관련된 기본적 이론과 실제 업무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화이트소스’ 사용에 초점을 맞춰 ▲오픈소스 개요 및 동향 ▲오픈소스SW 거버넌스의 이해와 관리 ▲오픈소스SW 보안취약점과 피해 사례 ▲오픈소스SW 라이선스의 이해와 분쟁 사례 ▲개발단계에서의 오픈소스 관리 방법 ▲오픈소스 점검 실습(도구 사용 실습) ▲오픈소스 관리 자동화 등으로 교육의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화이트소스 실습 및 오픈소스 무료 교육 과정’은 오는 13일에 판교 경기창조경제 혁신센터 3층 강의실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오픈소스 솔루션 관리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등록은 쿤텍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교육과 관련된 문의는 전화 및 이메일을 이용하면 된다.

방혁준 쿤텍 대표는 “기업의 오픈소스 활용 범위는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됐고, 그 사용량 또한 크게 증가했지만, 그에 따라 취약점에 대한 공격도 늘어나 오픈소스의 다양한 영역에서 취약점이 증가하고 있다. 만약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면 기업에 큰 손실을 초래할 수 있기에, 오픈소스를 이해하고 직접 실습할 수 있는 교육은 IT 담당자들에게 꼭 필요하다”면서, “지난해 쿤텍의 무료 오픈소스 교육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도 화이트소스 실습을 병행한 오픈소스 무료 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화이트소스 실습 및 오픈소스 무료 교육 과정’ 안내문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