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캔버스 랜더링 기술로 구현돼 실행속도 향상

[아이티데일리] 리포팅 솔루션 전문업체 엠투소프트(대표 전승민)는 최근 크로닉스 차트를 출시했다.

엠투소프트의 크로닉스 차트는 PC와 모바일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HTML5 기반의 ‘CROWNIX Chart1.0’이다. HTML5 캔버스 랜더링 기술로 구현돼 실행속도가 빠르며, 비표준(Active-X 및 Plug IN) 제품을 완벽히 대체해 별도의 설치나 다운로드 없이 데스크탑 및 모바일 환경을 지원한다.

▲ 엠투소프트가 최근 크로닉스 차트를 출시했다. <그림>은 크로닉스 차트의 화면 예시.

디바이스, 브라우저 및 운영체제 환경에 제작없이 사용가능하며 HTML5, JavaScript, CSS 등 웹 표준을 지원하는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동일한 품질의 차트 제공하며 서버 및 클라이언트에 설치가 필요없는 순수 자바스크립트 기반 차트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웹 페이지에 Crownix Chart 자바스크립트를 포함 후, 간단한 구문작성만으로 차트를 생성할 수 있다.

크로닉스 차트는 시리즈 클릭 시 발생하는 이벤트를 처리해 사용자정의 스크립트를 연동시킴으로써 다이나믹 차트를 구현한다. 기존 CROWNIX Report 보고서에 삽입된 ChartDirector를 Crownix Chart로 자동 변환할 수 있으며, Crownix Report HTML5 Viewer로 보고서 조회 시, 간단한 옵션 지정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엠투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체험판을 신청 다운로드하여 확인해 볼 수도 있다.

한편 2001년 설립된 엠투소프트는 크로닉스 리포트(Crownix Report&ERS)를 개발해 현재 국내외 4천여 사이트에 공급했다. 2002년 일본 시장에 처음으로 이 제품을 공급하기 시작한 엠투소프트는2007년 8월 일본 엠투소프트를 설립해 본격적인 일본 시장공략에 나섰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