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채용 통해 4차 산업혁명 인재 확보, 양질의 교육제도로 역량 강화 지원

 

[아이티데일리] 티맥스는 올해 상반기 SW개발 전 부문에 걸쳐 100명 이상의 신입 연구원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미래 성장동력 확보 및 청년 일자리 문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연구 부문에서 대규모 신입 인재 채용을 진행한다는 설명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중순까지 국내 주요 대학교에서 개최되는 채용 박람회에 참석하며, 올 한 해 동안 전국 대학을 돌며 미래 SW 연구원을 확보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신입 연구원의 성장을 위한 교육에도 힘을 쏟는다. 입사 후 신규 입사자 집중 교육을 시작으로 부서 배치 후 정기적인 사내 자체 기술세미나를 진행해 최신 SW 기술과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또한 사이버 연수원을 통해 직무, 외국어, 인문학 교육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도 제공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티맥스는 임직원들에 대해 분기별 성과 및 역량평가, 하향·상향·동료 평가 등 다면적이고 입체적인 평가를 진행한다. 우수한 평가를 얻은 직원에게는 사내 최고 기술상인 ‘티맥스 마에스트로(Tmax Maestro)상’을 비롯해 ‘분기 우수사원상’, ‘연간 우수사원상’, ‘기술혁신상’ 등을 수여한다. 이외에도 개인 역량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도록 별도의 직무발명보상 제도도 운영하고 있으며, 근무연수에 따라 1~3개월의 리프레시 휴가도 부여된다.

특히 연구부문은 근로시간 및 업무수행 방식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재량근무제를 실시한다. 일반적인 근무시간에도 개인적인 용무를 비교적 자유롭게 볼 수 있어 임직원의 만족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김동철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지속적인 연구원 채용을 통해 기존 SW 제품은 물론 OS, 클라우드, 인공지능 등 신기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회사의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는 물론 연구원 개인의 발전과 성장도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