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동장군이 물러가고 포근한 봄이 찾아오고 있다. 추운 겨울철과 달리 봄에는 큰 일교차와 꽃가루,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인해 건강관리가 쉽지 않다. 특히 알레르기성 질환의 발병률이 가장 높은 계절로 알레르기성 질환 중 하나인 비염 환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비염은 콧물이나 코막힘, 재채기 등의 증상을 동반하며 이러한 증상으로 숙면에 들지 못해 불면증이 생기는 등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초래한다. 또한 코감기와 같은 작은 질환의 관리가 소홀할 경우 증상이 심해지거나 다른 질환까지 야기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이로 인해 코건강 관리나 코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다양한 천연재료들의 수요가 늘고 있다. 이에 한방전문기업으로 잘 알려진 영화식품은 느릅나무, 창이자, 목련꽃 등 비염에 좋은 약초로 오래도록 인정받아오던 여러 약재들을 이용한 ‘영화 청비즙’을 출시했다.

청비즙에 함유되는 느릅나무는 코나무라고도 불리며 우수한 소염 작용을 기대할 수 있어 비염에 좋은 약재로 알려져 있다. 목련꽃은 콧 속의 냉기를 완화시킬 수 있으며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된다. 창이자는 콧 속에 쌓인 여러 노폐물이나 농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기대 가능하다. 따라서 한방에서는 이러한 약재들을 예부터 알레르기 비염 개선책으로 널리 사용해 왔다.

특히 최근 건강식품이 발달하고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액상 제품들이 다양하게 개발되면서 비염에 좋은 차로 청비즙이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영화 청비즙은 제조 과정에서 영화식품만의 독자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천연 제조되며 첨가물이 없는 순수천연한방식품으로 높은 신뢰도를 얻고 있다.

또한 최근 미세먼지가 심화되는 가운데 대기질이 더욱 악화되며 기관지 건강이나 비염 등에 대해 더욱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이로 인해 인터넷 등을 통해 코막힘 뚫는법, 콧물 멈추는법 등의 다양한 정보가 전해지고 이를 실천하면서 청비즙과 같은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있다.

영화식품 관계자는 “환절기가 되면서 알레르기 질환을 일으키는 요인이 늘어나고 있으며 소비자들 역시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건강식품으로 시선을 돌리고 있다”면서 “비염이나 축농증에 좋은 음식으로 천연재료를 이용한 건강식품의 수요가 늘고 있으며 청비즙 역시 꾸준히 선택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2018년도 여성소비자 선호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바 있는 영화식품 관련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