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최저임금이 높아짐에 따라 창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인건비 부담을 줄이는 것이 필수가 됐다. 아무리 많은 손님들이 찾는 인기 창업 아이템이라고 해도 인건비로 고정적인 지출이 늘어나면 점주 입장에서는 상당한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특히 기본적으로 조리 인력이 1명 이상은 꼭 필요한 요식업 분야에서는 인건비를 줄이는 것이 성공 창업의 시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건비 부담이 없는 소자본 창업아이템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일단 조리 과정이 손쉬워야 한다.

메뉴가 복잡하고 조리가 복잡하면 셰프 같은 전문 조리 인력을 포함한 전문 조리 인력이 1명 이상 상주해야 하는데 이렇게 되면 아무리 많이 팔아도 인건비로 인해 매장 운영에 타격을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닭국수 프랜차이즈 파주닭국수는 인건비 부담으로 인해 창업을 망설이는 분들을 위해 40초 원스톱 조리 시스템을 개발했다. 본사 차원에서 손질된 재료와 정성들여 우려낸 육수를 자체 물류 시스템을 통해 전국의 각 지점에 배달해주기 때문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된다.

획일화된 레시피로 음식을 만들다 보니 요리 경험이 사람이라도 전문가와 다름없이 맛있는 닭국수를 단 시간에 조리 가능하다. 저렴한 가격에 닭과 국수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점심 저녁 할 것 없이 손님들로 매장은 북적인다. 식사 시간 웨이팅은 기본이다.

소자본 창업 아이템 파주닭국수가 닭국수 하나로 맛집으로 등극할 수 있었던 비결은 차별화된 맛과 푸짐한 양이다. 한식 전문가와 양식 전문가가 오랜 시간 연구해 낸 닭국수 요리로 한 번 다녀간 고객은 꼭 다시 찾아올 정도로 단골 고객층이 탄탄하다.

추가 메뉴 개발, 포장/배달로 매출을 다각화하고 고객층을 넓힌 것도 파주닭국수가 인기프랜차이즈로 자리 잡은 비결이다.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는 “현재 창업 시 본사 차원에서 해당 지점에 대한 온라인 마케팅 비용을 지원해 주고 있다”며 “홍보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는 지금이 요식업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파주닭국수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무료 창업 문의 및 구체적인 창업비용을 알 수 있으며 전화, SMS으로도 무료 창업 상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