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비대면 서비스 강화, 웹에서도 앱에서도 편리한 보험 서비스 제공

▲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최근 흥국생명 모바일 창구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아이티데일리] 웹표준 전문 소프트웨어 기업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가 최근 흥국생명 모바일 창구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새롭게 오픈한 흥국생명 모바일 창구는 기존 모바일 창구 시스템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보다 효율적인 고객중심의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구축됐다. 특히, 웹은 물론 앱으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고객은 편의에 따라 앱과 웹을 넘나들며 보험 서비스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비대면 서비스도 더욱 강화되었다. 비대면 실명인증, 전자금융회원 가입 및 신규 OTP 신청/발송 서비스, 간편 비밀번호, 카카오, 휴대폰, 지문인식 등을 활용한 다양한 인증방식 제공, 간편 보험금 청구 기능 등 다양한 서비스가 추가되고 비대면 서비스 프로세스가 체계화됐다. 사용자 중심으로 강화된 직관적인 UI/UX로 보다 원활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은 물론이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의 HTML5 UI플랫폼, 웹스퀘어5와 하이브리드 앱 플랫폼, 더블유 하이브리드(W-Hybrid)가 활용됐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관계자는 "최근 다각화된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웹과 앱을 넘나들며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금융권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신속한 비즈니스 전략 구축과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단기간에 안정적인 개발이 가능한 개발 툴이 선택되고 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의 웹스퀘어5와 W-Hybrid는 이러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여 프로젝트의 표준 개발 툴로 선택되고 있다.” 고 설명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주력 제품인 웹스퀘어5 서비스팩3와 웹의 장점과 네이티브 앱의 장점을 융합한 W-Hybrid으로 관련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