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핀테크 고객사 대상 AWS 클라우드 도입에 큰 역할

▲ 솔트웨어는 최근 열린 AWS 연례 콘퍼런스 'AWS 파트너 서밋 서울 2019'에서 '라이징 스타 2019 파트너'상을 수상했다.

[아이티데일리] 솔트웨어(대표 이정근)는 최근 열린 AWS 연례 콘퍼런스 'AWS 파트너 서밋 서울 2019'에서 '라이징 스타 2019 파트너'상을 수상했다.

'라이징 스타' 상은 APN(AWS Partner Network) 내 국내 파트너 중에서 가장 큰 사업 성과를 낸 파트너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솔트웨어는 지난해 금융·핀테크 고객사의 AWS 클라우드 도입에 큰 역할을 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솔트웨어는 2014년부터 AWS 전담조직을 구성해 금융권, 게임사, 스타트업기업 빅데이터분석, 데브옵스(DevOps) 지원, 클라우드 CDN(Content Delivery Network) 공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키우며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도입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미래에셋, 현대카드캐피탈 등 금융기업과 네시삼십삼분, 네오위즈, 위메이드 등의 게임사뿐 아니라 재능 마켓, 온라인 플리마켓, 온라인 쇼핑몰 등 다양한 기업이 솔트웨어 클라우드 조직을 통해 전문 서비스를 받고 있다.

이정근 솔트웨어 대표는 "금융권 등 보안이 중요한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보안,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콘텐츠 전송, DevOps 등의 분야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