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접점 강화로 고객에게 혁신 자동화 위한 기술 소개 적극 나서

[아이티데일리] 협동로봇의 글로벌 선두주자 유니버설로봇(Universal Robots)이 이달 27일부터 29일까지 3일 동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산업 자동화ㆍ스마트공장 전문 전시회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19(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19)’에 참가한다. 유니버설로봇 전시부스는 1층 A홀, F108에 있다.

 

유니버설로봇은 전시회에서 지난해 출시된 e-시리즈의 협동로봇 쇼케이스를 선보인다. e-시리즈는 독보적인 편리성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새롭게 디자인된 컨트롤 패널과 프로그래밍 및 제어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는 어떤 애플리케이션도 쉽게 배치하고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속도를 앞당길 기술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툴 중심의 포스/토크(Force/Torque) 센서가 내장되어 높은 정확도와 민감도로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다룰 수 있는 역량을 갖췄다. 글로벌 협동로봇 시장에서 유니버설로봇의 성장을 이끌어 가고 있는 제품인 e-시리즈는 이번 전시회에서 참관객들에게 유니버설로봇의 협동로봇이 협업 혁신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설명할 예정이다.

유니버설로봇은 올해 국내 고객들과의 소통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7일부터 서울을 시작으로 협동로봇 세미나 전국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유니버설로봇 관계자는 “2019년의 첫 대규모 전시회인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업계 관계자 및 바이어들과의 접점을 적극 강화하고 혁신 자동화 기술 소개에 나선다”고 밝혔다.

유니버설로봇 한국지사의 이용상 본부장은 “국내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유니버설로봇의 국내 매출은 지난해 대비 40% 증가했다. 세계에서도 유니버설로봇 누적 판매 수가 3만 1000대를 넘었다. 올해 유니버설로봇은 글로벌과 한국시장 모두 50% 이상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어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라며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는 것은 이를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