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자동화, 로보틱스, 프로세스 산업 자동화 등에 집중

 

[아이티데일리] 다쏘시스템은 ABB와 SW 솔루션 포트폴리오 전반에 대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고객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품수명주기관리(PLM), 매뉴팩처링, 운영, 유연성, 속도, 생산성을 향상시킬 개방형 디지털 솔루션을 지원한다. ABB의 ‘ABB 어빌리티(ABB Ability)’와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강점을 합쳐 글로벌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ABB는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도입해 자사 고객에게 전달할 솔루션을 사전에 모델링하고 시뮬레이션했다. 파트너십 체결로 더욱 향상된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하며 고객에게 전반적인 효율성, 유연성 및 지속가능성이 개선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향후 양사는 공장 자동화, 로보틱스, 프로세스 산업 자동화 및 스마트 빌딩용 전기 솔루션에 집중할 계획이다. 첫 협력 솔루션은 오는 4월 1일부터 5일까지 독일에서 개최되는 하노버 산업박람회에서 공개된다.

버나드 샬레 다쏘시스템 회장은 “오늘날의 리더는 기술 노하우가 얼마나 뛰어난 지에 의해 결정되며, 이는 산업 비즈니스의 모든 것을 바꾸고 있는 디지털 기술의 융합으로 일어나고 있다”면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가 서로 정보를 주고받으며 보완하는 인더스트리 르네상스 시대의 새로운 플랫폼 접근 방식을 고객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다쏘시스템의 전문 지식을 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울리히 스피어스호퍼 ABB CEO는 “이번 파트너십은 ABB의 고객들이 밸류체인 전체를 바꿔 산업 혁신의 폭넓은 기회를 활용하고 혁신과 성장을 이끌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산업 전문성 및 글로벌 파트너 기반을 통해 디지털 트윈에서 자산 관리까지 이르는 개방형 엔드투엔드 디지털 포트폴리오를 선보여 고객이 경쟁력을 갖추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