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최근 실시간 검색어는 물론 사람들의 입에 자주 올라 화제가 된 다이어트 신소재가 있다. 바로 '시서스'다. 

매년 혁신적인 다이어트 신소재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 스키니랩에서 이 시서스를 활용해 타블렛형인 '행복한 시서스 다이어트'와 분말형인 '가벼워지는 시서스 다이어트' 제품 2종을 론칭했다.

시서스 추출물(CQR300)은 췌장의 리파아제 활성을 억제해 음식으로 섭취되는 지방의 소화를 감소시킨다. 이는 소장에서 흡수되는 식이 중성지방량을 감소시키고 이로 인한 지방 흡수 및 세포 내 지방 합성과 축적을 억제시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시서스 추출물은 최근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았으며, 이미 미국 등지에서는 각광받고 있는 소재이다.

시서스 추출물의 인체시험 결과를 보면 과체중 성인 36명을 대상으로 8주간 시서스 추출물을 복용시켰을 때, 체중과 체지방량, BMI에서 유의적인 감소가 나타났으며 허리둘레와 엉덩이둘레도 약 10cm 가량 감소하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일명 ‘행복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이 증가했는데 이는 식욕조절 호르몬과 체내 에너지 소비를 조절하여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스키니랩의 행복한 시서스 다이어트는 3월 27일 오전 9시 25분 롯데홈쇼핑 방송을 통해 소비자들과 첫만남을 가지며 8주분 148,000원, 16주분 264,000원에 구성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