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23
뉴스홈 > 모바일
KT, 영상통화 애플리케이션 ‘나를’ 출시3D 아바타·AR 이모티커 활용 가능…최대 8명 동시 그룹 영상통화 지원
   
▲ KT가 영상통화 애플리케이션 ‘나를’을 출시한다.

[아이티데일리] KT(회장 황창규)는 영상통화 서비스 ‘나를(narle)’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나를’은 3D 아바타, AR 이모티커 등의 꾸미기 기능을 활용해 자신의 모습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는 영상통화 애플리케이션이다. 일대일부터 최대 8명까지 동시에 그룹 영상통화를 할 수 있다. 나의 모습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멀리 떨어져 있는 상대에게 감정까지 전달할 수 있는 영상 커뮤니케이션 앱이다.

‘나를’은 기존 영상통화에 ‘3D 아바타’와 ‘AR 이모티커’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3D 아바타는 ‘나바타’와 ‘캐릭터 아바타’ 두 가지 기능을 갖고 있으며, 실시간 페이스 트래킹(Face tracking)을 통해 내 얼굴의 표정과 움직임을 따라 한다. ‘나바타’는 내 얼굴을 기반으로 생성되며 옷, 신발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소품이 제공돼 원하는 대로 스타일을 바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게임과 만화 캐릭터를 활용한 ‘캐릭터 아바타’도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넥슨의 버블파이터 등의 캐릭터를 활용할 수 있다.

‘AR 이모티커’는 영상통화 참가자의 감정과 상황을 그림 또는 글씨로 표현할 수 있는 꾸미기 기능이다. AR 이모티커에서는 ‘나를’의 캐릭터인 ‘나를 프렌즈: 버디, 아이, 로지’를 활용한 아이템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뷰티 기능으로 피부를 매끄럽게 보정해주고 다양한 필터로 분위기를 바꿔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다.

‘나를’은 고품질 초저지연 초고속으로 표현되는 5세대(5G)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대로 체험할 수 있는 영상통화를 지원한다. 5G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일대일 통화 기준 최대 FHD(Full HD)급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일대일 영상통화에서 벗어나 최대 8명까지 참여 가능한 그룹영상통화가 가능하다.

KT는 ‘나를’ 오픈 이벤트로 ‘오픈 콜플레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사용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총 1,000잔)를 상품으로 지급한다. 또한 인스타그램에 ‘나를’ 사용 인증 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와 에어팟을 상품으로 제공한다. 기간은 오는 4월 30일까지다.

또한, ‘나를’에 대한 고객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한 대학생 서포터즈 ‘스타플레이어(Star player)’도 모집한다. 다음달 21일까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다양한 끼를 가진 대학생들을 모집해 앱 개선 및 활성화를 위한 미션들을 수행한다.

권기재 5G 사업본부 무선서비스담당 상무는 “‘나를’은 5G 시대를 맞아 멋진 경험과 재미를 주기 위해 준비한 초능력과 같은 영상통화 서비스”라며, “5G 시대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